홈으로 로그인 회원가입

board_press_title.jpg

[2013년 4월 12일] 단순한 어지러움증? 메니에르병 의심!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지성한의원
댓글 0건 조회 1,551회 작성일 14-05-12 12:11

본문

 2013-04-12에 실린 신문기사입니다.
http://www.wowtv.co.kr/newscenter/news/view.asp?bcode=T30001000&artid=A201304120211

우리는 일반적으로 뚜렷이 밝혀진 질병이 없이 나타나는 어지럼증에 대해 단순히 넘기는데 현기증과 이명 난청 등이 한꺼번에 일어나는 메니에르병 환자가 늘어나는 추세이기 때문에 쉽게 넘겨서는 안 된다.

‘어지럽다’는 간단한 증상만을 나타내는 것이 아닌, 물체가 빙글빙글 돌아가는 느낌의 회전성 어지러움증, 그 밖에 비회전성 비틀거림, 무력감, 눈이침침함, 메스꺼움, 창백, 진땀 등 증상을 포함하여 일컬어지는 말이다. 한의학적으로는 어지럼증을 위장기능 저하, stress로인한 신경쇠약, 혈액순환장애 등으로인해 생긴다고 보고 있으며, 특히 메니에르증후군관 같이 극심함 어지럼증은 기력이 바닥이 날 정도로 저하될 때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병의 기운이 머리 쪽으로 몰려 어지럼증이 발생하는 것으로는 심화(心火)를 원인으로 꼽을 수 있다. 이 심화 stress가 오래동안 쌓여 생긴 것으로 현대의학적 의미로 중추신경이나 귀의 전정신경계통에 충격을 주게되어 어지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500,333

목동에 위치한 지성한의원의 손덕칭 원장은 “어지러움증 메니에르병 한방치료로 단순히 귀나 머리 등 국부적으로만 치료하는게 아니라 사상체질별 증후에 따른 특징을 관찰해 적합한 약재를 투여하는 체질별변증(辨證)이라는 기술을 통해 치료처방을 한다.

이것이 한방치료의 가장 큰 장점이며, 어지럼증은 침과 뜸을 활용하는 방법도 예전부터 많이 활용되었고, 최근에는 특히 "약침"이라는 특수침이 효과적이다.

머리가 아프면서 어지럼증이 많은 경우 목과 머리부위의 혈자리에 약침으로 한약재를 직접 주입하여 어지럼증 메니에르병의 다양한 증상들에 대하여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다.”고 말한다. 만족스러운 치료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일상생활에서 도움되는 메니에르병의 예방법으로는 염분 섭취를 제한하는것이 중요하다. 술이나 커피, 담배 등 스트레스 회피하고 충분한 수면취하는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유발 원인을 피하는것은 환자가 현기증 발작 전 생활습관에 변화를 줌으로써 가능하다. 올바른 생활습관으로 어지럼증 메니에르병을 예방하는것은 어떨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